(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김대도 기자 =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인 서울파이낸스센터(SFC)가화재와 정전사고로 얼룩지고 있다. 지난 2010년 이래로 화재 2건과 정전 1건이 발생해 입주민과 방문객이 피해를 보고 있다.

17일 오후 1시께 서울 중구 태평로 1가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지하 2층에서 화재가 나 입주민과 이용고객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화재진압에 나선 소방대원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50분경 SFC 지하 2층에 입점한 한 식당에서조리도중 화재가 발생했다. 지하1·2층에 입주한 식당의 이용고객과 직원들은 화재 소식이 알려지자 빠르게 대피했고 추가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화재는 입주 식당 가운데 한 곳에서조리중에 붙은 불이 공조시스템을타고 건물 사방에 퍼진 것으로 파악됐다. 화재는식당 내부에 있던 소화기 4~5개로 즉시 진압됐다고 소방서와 건물 관리인측은 설명했다.

화재 당일 SFC 지하에 입주한 식당에서 점심을 즐기던한 직장인은 "처음에는 먹고 있던 음식점 내부에서 환기가 안 되는 줄 알았는데 직원이 와서 화재가 나 대피해야 한다는 통보를 받고 놀랐다"며 "대피할 때 복도에 연기가 퍼져 있어서 눈,코가 매웠다"고 설명했다.

광화문 권역에서 최고의 오피스빌딩으로 손꼽히는 SFC빌딩에 화재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0년 10월31일에도 입주 음식점 가운데 한 곳의 창고에서불이 난 적이 있었다. 당시에도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식당 이용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이에 앞서 지난 2009년 9월1일에는 건물 전체가 정전되는 바람에금융회사 등 20여개 입주 기업들이 정상적인 거래를 하지못하는불편을 겪기도 했다. 당시14층까지는 전력 공급이 재개됐지만, 15~30층에 위치한 사무실은 오후까지도 부분 정전이 계속돼 입주 기업들은 비상전력 설비를 돌려 전산시스템 등을 가동하기도 했다.

한편, SFC는 싱가포르투자청(GIC)이 2000년 6월 유진관광으로부터 4억 달러(4천500억원)에 인수한 뒤 14년째 보유중이다. 서울 파이낸스센터는 중구 태평로 1가에 위치한 지상30층 지하 8층짜리 연면적 11만9천345㎡짜리 건물로, 국내 최대 오피스 빌딩 중 하나다.

liberte@yna.co.kr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