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텔레콤은 18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ICT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하 IoT)'의 글로벌 차원 논의와 협력을 위한 `국제 IoT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SK텔레콤과 IoT 관련 '저전력 센서 네트워크 기술'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인 영국의 ARM사를 비롯해 퀄컴(Qualcomm), 시스코(Cisco) 등 IoT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들과 국내 중소·벤처업체 및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 사물인터넷에 대한 ICT 업계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애초 이날 행사를 중소·벤처업체들과의 상생을 위한 공간인 'T오픈랩(T open lab)'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개발자 포럼 형태로 추진했으나, 국내 IoT산업 분야 중소·벤처업체들에게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제 포럼으로 행사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포럼에는 ARM사와 퀄컴, 시스코 등의 글로벌 기업과 SK텔레콤의 ICT기술원 관계자들이 발표자로 나서 IoT 산업의 발전 전망과 개발 전략, 다양한 사업화 사례들을 공유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흥남·ETRI)은 IoT 관련 기술 표준화 동향 발표를 통해 IoT글로벌 트렌드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했다.

SK텔레콤은 이날 포럼을 계기로 하여 IoT관련 산업을 위한 글로벌 기업 간 협력 활성화와 함께 국내 중소·벤처업체들의 적극적인 IoT산업 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마련된 것으로 보고 국내 중소·벤처업체와의 협력과 기술지원을 더욱 강화하며 국내 IoT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선도할 계획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