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CJ그룹(회장 이재현) 임직원들이 어려운 형편에도 꿈을 잃지 않는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특별한 '승진턱'을 냈다.

CJ그룹은 2014년 승진자들이 온라인 기부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를 통해 대학생 장학금 지원 기부에 십시일반 참여해 총 3천만원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승진자 513명 등 총 572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약 1천500만원이 모였고, 여기에 CJ도너스캠프가 1대1 매칭펀드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더했다. 이 돈은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공부방 출신 대학생 12명의 등록금으로 각각 250만원씩 지원된다.

CJ그룹은 전날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꿈키움 대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이와 함께 꿈지기 멘토링 행사도 진행했다. 12명의 임직원이 대표로 참석, 장학금을 후원받는 대학생들과 '꿈을 이뤄가는 20대를 보내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1:1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박시몬 군(제주대 정치외교학과 3학년)은 "구순구개열이라는 선천성안면장애로 인해 자신감이 부족하던 어린 시절, 공부방을 통해 참가한 CJ꿈키움 캠프가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국제기구에 들어가 전 세계의 사회적 약자들을 돕겠다는 꿈을 이뤄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군은 캄보디아, 인도 등 국제봉사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으며, 대학 입학 후 공부방 후배들을 대상으로 학습멘토 자원봉사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한편, CJ그룹의 특별한 승진턱은 지난 2011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2011년 당시 여름 교복을 구하지 못한 청소년들의 사연을 접한 후 일부 임직원들이 "승진턱 비용을 기부하겠다"고 나서며 시작된 것.

이를 계기로 CJ나눔재단은 매년 승진자들의 기부를 통해 CJ도너스캠프 공부방 학생들의 교복, 책가방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꿈키움 멘토링에 참가한 진준영 CJ제일제당 과장은 "승진이라는 개인적 기쁨을 사회적으로 나눌 수 있는 뿌듯한 계기가 되었다"며 "후배와 같은 대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해 나가는 데 오늘 멘토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2011년 몇몇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기부가 이제는 CJ그룹의 대표적인 나눔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며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kkm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