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파리바게뜨가 배우 전지현 씨를 모델로 앞세워 출시한 '순수(秀) 우유케이크'가 출시 2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순수 우유케이크는 데코레이션을 배제해 '전지현 민낯케이크'라는 별칭이 붙었다.

파리바게뜨는 16일 순수 우유케이크가 일반케이크 대비 3배 이상의 판매량에 힘입어 70여종 케이크 중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치즈케이크가 10년 동안 1위를 지키다가 이번에 우유케이크에 자리를 내준 것이다.

파리바게뜨는 기존 우유케이크보다 우유 함량을 60% 높여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완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유기농목장 1호인 설목장 유기농 우유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으며 '전지현 효과'도 판매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맛과 품질로 정면승부를 시도한 순수 우유케이크의 인기는 건강한 베이커리를 지향하는 파리바게뜨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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