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국품질경영학회는 20일 '품질에서 품격의 시대로'라는 주제와 '삼성의 초일류 품질전략'을 주요 이슈로 2014 Korea Quality Congress 춘계학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10시부터 24일 1시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표준협회, 국방기술품질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산학협력의 강화를 위해 삼성의 품질경영시스템과 품질전략 소개를 위한 특별세션을 만들어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선도적 품질경영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주는 글로벌품질경영대상 수상자로 삼성전기의 최치준 사장과 우수한 품질경영활동과 관련하여 품질경영부문 임원에게 주는 CQO(Chief Quality Officer)상 수상자로 국방기술원 품질경영본부장 우순을 선정하여 포상을 한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4개의 기획세션과 118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한다.

'국가 품질혁신 드라이브 3.0 추진계획'에 대한 주제로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성시헌 원장이 기조 강연을 하며,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한 '품질한국 실현을 위한 10대 품질정책과제'를 발표한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