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금호산업 건설부문(이하 금호건설)은 8천만달러 규모의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공사 확장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금호건설은 2일 필리핀 교통통신부(DOTC)가 발주한 이번 프로젝트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공항의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관제탑 신축과 기존 활주로를 확장하는 공사라고 설명했다.

프에르토 프린세사 공항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서남측으로 590km떨어진 팔라완섬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에 있다. 총 공사금액은 8천290만 달러이며, EDCF 차관 및 필리핀 정부재원으로 조달된다.

금호건설은 본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10월 GS건설과 함께 금호-GS 컨소시엄(금호산업 60%, GS건설 40%)을 구성했다. 공사기간은 올 7월에 착공해 2017년 1월까지 총 30개월 동안이며 설계-조달-시공을 한 계약자가 모두 맡아 진행하는 디자인빌드(Design-Build)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설명 : 지난달 30일 필리핀 Mandaluyong City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건설 이희준상무, 심재극상무, 필리핀 Bucayan 교통통신부차관, 금호건설 원일우 사장, 필리핀 Abaya 교통통신부 장관, 주필리핀 이혁 한국대사. 한국수출입은행 박태익마닐라 소장, 인천국제공항 이규진 감리단장.>

공사가 완료되는 2017년에는 현재 연 30만명을 수용하는 푸에르토 프린세사공항이 연 20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제적인 공항으로 변모하게 된다.

공항이 위치한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는 팔라완섬의 경제, 행정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이자 제주도와 함께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Puerto Princesa Subterranean River)' 이 위치하고 있는 천혜의 관광도시다.

금호건설 해외영업담당 심재극 상무는 "두바이 국제공항, 아부다비공항 관제탑 프로젝트에 이어 본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공항공사분야 세계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향후 필리핀 내 발주될 공항공사 프로젝트들을 선점하여 올 연말 워크아웃 졸업의 종지부를 찍을 것"이라고 전했다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