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텔레콤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중동에 '한국 병원정보시스템'을 수출하는 첫 성과를 달성했다.

SK텔레콤은 30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SK텔레콤' 컨소시엄이 사우디 국가 방위부 (Ministry of National Guard, 이하 MNG)와 병원정보시스템에 대한 수출 계약 및 합작회사 설립 기본 협약에 지난 29일 서명했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SK텔레콤' 컨소시엄은 이번 계약으로 앞으로 2년간 사우디 내 5개 지역의 국가 방위부 소속 6개 병원, 총 3천여 병상 규모의 병원에 순수 소프트웨어만 700억원 규모의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또한, 컨소시엄과 국가 방위부가 설립하는 합작회사를 통해 사우디 및 중동 지역의 병원정보시스템 수출 사업 계약에도 서명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5년간 최소 3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제안 단계에서부터 병원의 적극적인 제안 참여와 지식 전수, 이지케어텍과 헬스커넥트 등 서울대학교병원과 관련된 IT 구축 업체의 역량, 그리고 세계 유수의 통신사로 사우디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SK텔레콤과의 협업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 물망에 올라 있던 유수의 미국, 유럽 업체를 제치고 단기간에 계약을 성사했다는 점에서 현지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우디 병원정보시스템 수출은 국내 대형 병원정보 시스템의 최초 해외 수출 사례로, 한국 의료정보 시스템의 우수성이 증명된 것"이라며 "이후 중동지역 이외에 다른 국가로도 시스템을 수출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