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롯데칠성음료의 대표적 탄산수인 `트레비'가 국내 탄산수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2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국내 탄산수 시장은 올해 1~5월 누적 매출 기준 114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대비 약 77% 성장했으며, 같은기간 트레비는 328% 증가한 약 34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시장점유율 29.6%를 차지했다.







지난 2007년 10월에 출시된 트레비의 실적은 5월까지의 누적 매출만으로도 지난해 총 매출액인 23억원을 이미 넘어섰으며, 시장점유율에서도 2012년 3.5%, 2013년 12.3%, 2014년 1~5월 기준 29.6%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레몬과 라임, 플레인 등 다양한 맛과 패키지로 탄산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또한, 피트니스센터와 클럽 등 탄산수 주 음용층인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 유통 채널별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를 늘렸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붐업 조성을 위해 오는 26일 강원도 홍천에 있는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션월드 내 익스트림존 광장에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트레비 시음행사와 함께 간단한 다트게임을 통해 트레비 제품, 에어배게, 오션월드 간식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물보다 깔끔하게 즐기는 탄산수라는 이미지로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 것이 주효해 국내 탄산수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만간 휴대성과 패션성을 강조한 300ml 슬림페트를 출시하고,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8월1일~3일) 및 클럽 등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국내 탄산수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kmi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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