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Kloud)'가 출시 100일 만에 2천700만병(330ml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 1초당 3병이 팔린 꼴이다.

31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3년이 넘는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4월 22일 출시한 클라우드가 100일동안 하루에 약 27만병씩 팔렸다.

이는 맥스와 에일스톤, 드라이피니시D 등 경쟁사 제품들의 출시 후 100일 판매량을 뛰어넘는 기록이다.

지금껏 판매된 클라우드를 일렬로 눕혀 놓으면 6천345km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8번 왕복하는 길이고, 판매량은 891만ℓ로 코엑스 아쿠아리움 수조를 약 3번 정도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롯데주류는 출시 후 세월호 참사로 인한 사회 분위기를 고려해 클라우드의 마케팅, 홍보 활동을 최대한 자제했음에도 원액에 물을 타지 않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6월 한달 간 소비자 5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한번 맛을 본 소비자 10명 중 7명 이상이 일주일 이내에 클라우드를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매상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출시 2달만에 1천곳이 넘는 도매상에서 클라우드'를 주문해 수도권의 경우 99%의 도매상 입점율을 기록했으며, 구매 후 만족도도 높아 2회 이상 발주한 도매상들도 전체의 90%에 달했다.

클라우드는 출시 이후 6월까지 롯데마트 약 16%, 홈플러스 약 6%, 이마트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롯데주류가 한 해 생산 가능한 클라우드의 양이 전체 맥주시장의 3% 수준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의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활동이 맞물려 판매량과 제품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맥주전문점이나 바(Bar)같은 고급 매장을 중심으로 입점율을 높이고 대형마트 등 판매처에서 브랜드 노출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m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