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창헌 기자 =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또 정치권을 겨냥했다. 서비스산업 관련 법안이 국회에 발목잡혀 있는 점을 우려하면서 정파적 이익을 위한 무조건적인 반대에는 단호히 맞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경환 부총리는 2일 서비스산업총연합회단과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서비스산업 발전을 통해 지도에 없는 새로운 내수영토 확장이 절실하지만, 밥그릇 싸움과 이념 논쟁의 틀에 사로잡혀 '총론찬성·각론반대'의 지지부진한 상황이 10년 넘게 지속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지난달 정부가 발표한 7대 유망서비스 육성 대책 입법과 관련해 "기득권 지키기를 위한 반대나 정파적 이익을 위한 반대에는 단호히 맞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서비스산업 육성은 이념의 문제가 아니라 먹고 사는 문제다"라며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최 부총리는 "지난주 입법촉구를 호소한 30개 민생법안 중 서비스 관련 법안이 12개가 있는데, 이해관계 대립으로 국회에 발목이 잡혀 있다"며 "8월 임시국회는 아무런 성과없이 종료됐지만, 9월 정기국회에서는 가시적 성과가 도출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병원 서비스산업총연합회장은 "유망 서비스산업의 집중적인 육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며 기재부와 국회에 모든 노력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ch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