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네이버는 15일 경기도 분당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소프트웨어 공감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교육, 아이들의 미래를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의 필요성 및 학교 현장에서의 안착 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

콘서트 1부에서는 윤종록 미래부 차관이 직접 참석해 교사, 학부모, 학생과 대화를 나눴다.

학생들은 앞으로 배울 SW 교육 내용을 가장 궁금하게 여겼고, 학부모들은 SW 교육이 자녀들의 직업선택에 미칠 영향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학교 교사들은 SW 교육 필수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공감대 형성과 교사 역량 강화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내놨다. 산업계에서는 SW산업 생태계 개선 및 우수 인재 유입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해 질문했다.

2, 3부에서는 전문가들이 SW 관련 진로와 직무를 소개하고 국내에서 개발된 SW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 차관은 "SW 중심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는 컴퓨팅 역량을 갖춘 인재를 잘 길러내고, 잘 활용하는데 있다"며 "SW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내실 있게 안착할 수 있도록 교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조속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SW 분야에 진출 할 수 있도록 SW 생태계 개선 방안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