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효성이 세계 1위 제품인 폴리에스테르 타이어코드의 시장 확대와 고객만족을 위해 기술중심의 영업조직을 신설하는 등 전면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효성은 기존 타이어보강재 PU(퍼포먼스유니트)의 섬유영업팀 외에 고객사의 요구에 기술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테크니컬마케팅팀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시장점유율 45%로 1위 자리를 지속하는 상황에서 고성능 차별화 제품 개발과 판매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차원이라고 효성은 설명했다.

테크니컬마케팅팀은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들과의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 타이어 개발 트렌드 및 타이어코드 개발 방향을 파악하고 고객별 대응 전략을 차별화해 수립한다.

고객사의 생산ㆍ기술파트와 긴밀히 소통해 연구개발 분야는 물론 현장과 연계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전문 인력들을 통해 기술적 특성을 살린 마케팅 활동 기반의 제품 소개와 평가, 판매까지 책임진다.

이번 조직개편은 조현상 전략본부 부사장(산업자재PG장ㆍ화화PG CMO 겸임)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 부사장은 "테크니컬마케팅팀의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해 차별화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효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아가겠다"며 "고객의 고객까지 고려한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미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