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3분기에 1조5천243억원의 매출과 657억원의 영업이익, 13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여객부문은 중국과 동남아, 유럽노선의 호조로 탑승률이 81.8%를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1.7%포인트 상승했다.

화물부문은 수익성 위주 물량 유치와 비수기 공급 조절에 따라 수송량이 감소해 매출도 줄었다.

아시아나는 4분기에 여객부문에서 캄보디아 씨엠립, 베트남 다낭 등 동남아 노선을 증편하고 중국 윈저우, 하이커우, 창사 등 중국노선 부정기편 투입 등을 통해 노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의료관광 활성화 등으로 해외발 수요를 유치하고, 인터넷 및 모바일 판매도 적극 늘릴 계획이다.

화물 부문은 화물성수기를 맞아 미주, 유럽, 중국 노선을 강화하고 미주노선 경유 구조 단순화 등을 통해 노선 효율성을 대폭 높일 방침이다.

최근 증가하는 전자상거래 물량을 확보하고, 연어, 보졸레 누보 등 특수화물 물량 유치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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