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현대그룹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변화와 위기의 이면에 기회요인을 지렛대 삼아 능동적으로 활로를 모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 회장은 2일 오전 종로구 연지동사옥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지난해 현대로지스틱스 매각과 조직슬림화 추진 등 고통스럽고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 생존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현 회장은 "올해도 내외부적으로 많은 변화와 위기가 있겠지만 능동적으로 활로를 찾는다면 그룹이 한층 성장하고 단단해 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현 회장은 지난해 키워드였던 '생존'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으로 생존을 위한 혁신활동 확대는 불가피한 선택이며 임직원 모두가 혁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성장과 손익으로 귀결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현재의 상황이 힘들고 고통스럽지만 마음을 새롭게 일신하고 깨어있는 정신을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 회장은 임직원의 동기부여와 회사 수익이 연결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정당한 평가와 보상이 정책돼야 한다고도 말했다.

그는 또 "최근 금강산관광 등 남북경제협력의 필요성이 논의되는 등 희망이 바람이 다시 일어나고 있다"면서 "우리의 소임이 힘들고 어렵더라도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이 만들어지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현대그룹이 만들어가고 있음을 한순간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고 당부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