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엄재현 기자 = 기획재정부가 29일 국세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연말정산 종합대책단'을 구성했다. 연말정산 관련 당정협의에서 합의된 후속 대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재부는 지난 19일부터 가동 중인 연말정산 보완대책 태스크포스(TF)를 종합대책단으로 확대 개편해 첫 회의를 열었다. 단장은 문창용 기재부 세제실장이 맡았으며, 세제실 내 4개 팀과 기재부 대변인실, 기획조정실, 국세청, 조세재정연구원이 종합대책단에 참여한다.

연말정산 종합대책단은 민원대응팀과 통계분석팀, 법령개정팀, 제도개선팀 등 4개 팀으로 구성된다. 국세청도 연말정산 상황실을 별도로 구성해 기재부와 협업에 나선다.

기재부는 TF를 통해 원천징수 민원 대응과 연말정산 통계 분석 등에 나설 방침이다. 또 세액공제 보완방안과 연말정산 소급적용 방안, 원천징수방식 개선 등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기재부는 문창용 세제실장 주재로 매일 종합대책단 전체회의를 열어 업무 추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연말정산 문제로 국민들의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며 "연말정산이 완료되는 3월 말까지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구체적인 보완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말정산 종합대책단 회의를 주재하는 문창용 기재부 세제실장(사진 가운데)>

jheo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