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KB국민은행은 코리아에프티㈜를 포함한 42개 기업을 제4차 'KB 히든스타(Hidden Star) 500'으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재무안정성과 기술력 및 사업성이 우수한 우량 중소ㆍ중견기업을 발굴해 세계적인 수준의 중견기업 및 대기업으로 발전, 육성시킬 목적으로 작년 2월부터 'KB 히든스타 500' 제도를 시행해 오고 있다.

전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KB 히든스타 500' 선정 기업 정기 세미나에서 어윤대 회장은 "제도가 매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어 올해는 지원 대상을 두 배 이상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어윤대 회장과 임영록 사장, 민병덕 은행장 등 KB금융그룹 경영진과 업무제휴 협약기관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KB 히든스타 500' 선정기업들은 신속한 자금지원과 금리 및 수수료 우대, KB WISE 컨설팅 무료서비스, KB투자증권을 통한 기업공개(IPO), 주식연계채권 인수 등의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KB인베스트먼트에서는 지난 2월부터 2천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그 중 600억원을 'KB 히든스타 500' 선정기업에 지원하고 있다.

KB자산운용에서는 'KB 히든스타 500' 기업이 포함된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KB중소형주포커스펀드도 판매 중이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