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수위 요청 2주 지났지만 세부 지침 없어 눈치만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부에 주택종합대책 마련을 요청한지 2주일이 지났지만 관련 부처간 협의나 만남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국토해양부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인수위가 지목한 부처에 확인한 결과, 이들은 인수위 보고 이후 주택대책 마련을 위해 협의하거나 만난 적이 없었던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부처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인수위 업무보고에서는 대책 마련에 대한 원론적인 당부만 있었지 언제까지 대책을 만들라는 그런 주문은 없었다"고 말했다.

다른 부처의 실무자도 "주택종합대책 수립을 위해 문서로 세부 지침 등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해 차기 정부 출범 전까지 주택종합대책이 발표될 가능성은 작을 것으로 전망된다.

진영 인수위 부위원장은 지난 13일 업무보고 브리핑에서 "주택문제와 관련하여 국토해양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간 종합대책 마련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는 조용히 인계인수 업무에만 집중한다던 인수위가 이례적으로 정부에 정책마련을 주문한 것이어서 주목을 받았다.

이에 대해 관련업계에서는 인수위가 주택시장에 대해 좀 더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주택업계의 한 관계자는 "차기 정부 공약에서 주택산업에 대한 정책이 없다는 점을 우려하는 시선이 많다"며 "이미 공언한 내용은 실현될 수 있도록 관심을 쏟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