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수출입은행은 19일 북한의 로켓 발사에 따른 지정학적 리스크에도 일본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375억엔(4억5천만달러 상당)의 '우리다시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우리다시본드는 일본 개인투자자를 상대로 다양한 통화의 채권을 소액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든 채권이다. 이번에 발행된 우리다시본드는 브라질 헤알화와 일본 엔화 등 두 가지 통화로 각각 구성됐다.

브라질 헤알화로 발행된 채권은 3억6천560만헤알(2억1천만달러 상당)로, 4년짜리 만기에 '미국 Libor+1.68%p' 금리에 발행됐다. 엔화로 발행된 채권은 2억엔(2억4천만달러 상당)으로, 4년만기에 '미국 Libor+1.68%p' 금리를 적용받았다.

수은은 올해에만 일본에서 총 8억6천만달러 규모의 우리다시본드를 발행함으로써 규모 면에서 상위 10위에 들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1월 한국계 최초로 우리다시본드를 발행한 이후 1년만에 총 23억달러를 일본에서 조달했다고 설명했다.

수은 관계자는 "북한과 관련된 지정학적 리스크에도 우리다시본드 발행이 성사된 것은 일본계 금융기관과의 정례협의체 구성 등 글로벌 네트워크 구성과 꾸준한 마케팅이 주효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우리다시본드 발행을 포함해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52억 달러의 외화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eco@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eco28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