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출산과 자녀를 위한 보험상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교보생명이 지난 한 달 간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의 보험 관련 아이디어를 집계한 결과 한 명 출산할 때마다 보험료 10%를 할인해주는 상품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내가 만드는 기발한 보험'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현실의 고민과 사회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며 "저출산 추세 속에서 고객들이 출산과 자녀에 대한 고민이 많음을 알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이 제시한 보험 아이디어 중에는 자연분만과 노산의 경우 혜택을 주는 상품과 산후 우울증 방지 및 불임부부를 위한 상품 등이 있었다.

또한 자녀의 등하교 안전과 과도한 사교육비에 대비하는 자녀 교육 보험 등의 상품도 눈길을 끌었다. 늦어지는 결혼과 불안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보험 상품을 만들어 달라는 아이디어도 다수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하고 향후 보험 상품을 만드는데 참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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