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SK에너지가 인천 공장에 1조6천억원의 투자를 단행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SK에너지는 30일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인천 공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1조6천억원 규모의 신규 설비 투자계획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인천 공장은 연산 130만t(톤) 규모의 파라자일렌(PX) 생산시설을 갖춘 대규모 공장으로 만들어진다. 신규 설비는 2014년 하반기 상업 생산이 목표다.

인천 공장은 단순 정제시설로 구성된 기존의 설비 열위를 극복하고 방향족 생산설비로 전환함으로써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영역을 고부가가치인 석유화학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은 중국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을 활용하여 최대 PX 시장인 중국으로의 진출을 강화하고, 나아가 아시아 시장 전역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이번 투자를 통해 3천500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며, 인천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신규 PX 설비가 완공되는 2014년에 SK는 기존 울산 콤플렉스의 PX 80만t, 일본 JX에너지와 합작해 건설중인 설비의 50만t 및 싱가포르 주롱아로마틱스의 22만t이 추가돼 세계 5번째 규모의 PX 생산설비를 갖추게 된다.

SK에너지 관계자는 "국내외 경제가 어려울수록 기업의 투자와 고용을 늘려 공격적인 경영을 강화해야 한다는 최태원 회장의 경영기조에 따라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번 투자가 위기상황을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