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는 이날 '구조조정에 대한 저축은행 업계의 입장' 자료를 통해 "4개 부실 저축은행에 대한 영업정지 조치로 금융소비자들에게 피해와 불편을 끼치고, 시장불안을 야기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앙회는 "업계는 작년 초 단행된 삼화저축은행, 부산저축은행 등의 영업정지 조치 후 실추된 국민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일 저축은행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등으로 누적된 경영상의 문제점을 극복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중앙회는 "오늘의 조치를 계기로 지난해 7월 이후 진행되어온 저축은행 업계에 대한 구조조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업계는 앞으로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과도한 외형확대 억제, 여신관행 개선,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hy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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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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