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대신증권이 업계 최초로 '업다운' 개념의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3일 KOSPI200과 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 ELS 상품 '대신[Balance] ELS 959호'를 이틀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업다운' ELS는 S&P500지수가 일정부분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 스텝-다운형 ELS보다 최대 수익은 높이고, 최대 손실은 제한했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더라도 투자자의 자산가치 하락을 방어하고 실질구매력을 보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ELS 959호'는 만기일까지 KOSPI200지수가 홀로 25%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있으면 연 25%의 수익을 지급한다. KOSPI200지수와 S&P500지수가 모두 25%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3.5%, 모두 25%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있으면 연 1%의 수익을 지급한다.

청약은 대신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http://www.daishin.com)와 HTS, MTS에서 가능하다.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판매규모는 50억이다.

이동훈 대신증권 트레이딩센터장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업다운 ELS는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시황에 따라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