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9일 최근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방식을 둘러싼 금융권 노동조합의 반발에 대해 "우리금융지주 민영화는 데모(시위)의 대상이 아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수요정책포럼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우리금융에 국민 혈세를 투입한 지 11년 됐다"며 "국민의 것은 국민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씨티뱅크는 2년 내 주식의 100%를 시장에서 매각하라고 명령하기도 했다"며 "혈세로 구조조정했으면 당연히 돌려줘야지 투쟁 대상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저축은행 영업정지와 관련해 "이번 영업정지로 최종 마무리 조치를 한 것이다"며 "일괄 영업정지는 없을 계획이며, 앞으로는 상시로 시장에서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융감독원의 정기검사나 공시 등에 따라 퇴출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예금보험공사의 저축은행구조조정 특별계정이 바닥났을 것이라는 추정에 대해 "바닥나지 않았으며 19대 국회에서 예보법 개정을 다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또 "일각에서는 예금보호 한도인 5천만원이 많다는 지적이 있지만 현재는 저축은행 구조조정을 진행하는 단계라 예금보험 한도를 낮추기 어렵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