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SK텔레콤이 스마트러닝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최대 통신사업자인 텔콤(Telkom)과 영어 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잉글리시 빈'을 런칭했다고 9일 밝혔다.

'잉글리시 빈'은 웹과 모바일은 물론 페이스북과 유선 전화 등의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또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 외에도 대만 통신사업자와도 잉글리시 빈 공동사업을 준비 중이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잉글리시 빈 서비스를 대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중동 및 동남아시아 2~3개 국가의 공교육 사업 진출을 논의하는 등 스마트러닝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인들의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해 현지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17개월간의 개발작업을 통해 페이스북 이용자가 3천500만명으로 세계 2위에 달하는 인도네시아 현지 상황에 맞게 영어 학습용 게임 등 페이스북 전용 콘텐츠가 다수 포함시켰다.

박철순 SK텔레콤 IPE사업본부장는 "언제, 어디서나 영어교육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영어학습 서비스인 '잉글리시 빈'을 비롯한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꾸준히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