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는 10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삼웅 기아자동차 사장과 배준동 SK텔레콤 사업총괄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양사는 치열한 통신 및 자동차 시장에서 양사 고객에게 차별적 혜택을 제공하는 협력 마케팅을 통해 윈윈(Win-Win)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키로 했다.

또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및 미래 융합 성장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각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사 고객 중 LTE 고객에게는 자동차 유지관련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멤버십을 연계한 차별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역시 SKT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SKT멤버십 서비스와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KT는 ICT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을 활용한 솔루션을 적극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배준동 SKT 사업총괄은 "SK가 보유한 ICT, 반도체, 그린 에너지 관련 역량과 세계 수준의 자동차 브랜드 기아자동차가 만나, 양사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