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KT 김성만 네트워크부문장이 23일밤(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LTE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LTE World Summit 2012 에서 '최고 LTE 네트워크 혁신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KT는 롱텀에볼루션워프(LTE WARP·이하 LTE워프) 기술로 'LTE 월드 서밋 2012 LTE 어워드' 부문에서 '최우수 LTE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 제정된 LTE 어워드는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오렌지, AT&T, 허치슨, 텔레콤 이탈리아 등 글로벌 사업자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을 선별, LTE 사업자·휴대폰·칩셋·코어장비·무선장비 등 총 10개 분야에서 LTE 분야 최고 사업자를 선정한다.

KT는 "KT가 세계 최초로 가상화 기술을 LTE 상용망에 적용해 차세대 LTE 기술을 구현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쟝 피에르 심사위원장은 "KT의 LTE워프는 클라우드 기술을 이동통신에 성공적으로 적용했을 뿐 아니라 최단 기간에 성공적으로 전국망을 구축하고 과부하를 적절히 분산해 최상의 데이터 속도를 구현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김성만 KT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은 "KT 기술력의 우수성과 위상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 LTE 시장 판도를 확 바꾸고 글로벌 시장에도 LTE워프 수출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LTE 어워드 단말(Handset) 분야에서는 삼성전자가 최고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칩셋(chipset) 분야에서는 퀄컴, 서비스 사업자 분야에서는 스웨덴의 텔리아소네라(TeliaSonera)가 각각 선정됐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