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쌀이 슈퍼마켓에서 나온다는 우리 아이들에게 먹을거리에 대한 소중함과 어머니의 맛을 알려주고자 상하를 찾았고, 마을을 꾸렸다."

전북 고창군 상하면에 22일 정식으로 개장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 대표의 말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08년부터 농민과 정부, 지역자치단체와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고창 상하지구 농어촌테마공원조성사업'이 결실을 본 것이다.

상하농원은 농업(1차산업)에서 가공(2차산업)과 유통, 서비스, 관광(3차산업)을 접목해 농촌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한국형 6차산업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매일유업은 설명했다.

파머즈마켓을 통해 지역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판매하고, 4개의 생산공방(햄, 과일, 빵, 발효)을 운영해 고창 지역의 우수한 로컬푸드를 발굴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상하키친과 농원식당, 카페 젤라또 등 세 곳의 레스토랑에서는 상하농원과 고창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작물과 제품들도 만든 슬로 푸드(slow food)도 맛볼 수 있다.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교실도 마련했다.

직접 식재료를 키울 수 있는 텃밭 정원과 고창의 특성을 살린 4가지 맞춤형 체험교실(소시지, 아이스크림, 밀크빵, 치즈)에서 먹을거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동물 농장과 유기농 목장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매일유업은 오는 2020년까지 누적방문객 100만명 달성이 목표라고 밝혔다.





<※상하농원 안내지도. 상하농원 홈페이지>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