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여파로 대폭 하락했던 일본 증시가 정부와 중앙은행의 정책 대응 기대감에 반등했다.

27일 닛케이225 지수는 2.39% 상승한 15,309.21에 마감했다. 토픽스 지수는 1.77% 오른 1,225.76을 기록했다.

이날 1% 넘게 갭상승한 닛케이 지수는 오후들어 상승폭을 점점 확대했다.

엔화 강세가 지속됐음에도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재무성과 일본은행에 시장 안정 조치를 당부했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이 다소 안정을 되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아베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아소 다로 재무상에게 "일본은행과 협력해 외환시장을 포함한 금융시장 움직임에 그 어느 때보다도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이어 나카소 일본은행 부총재에게 "주요 7개국(G7) 중앙은행과 긴밀히 협력해 시장 유동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은 금융시장 혼란을 피하기 위해 세계 각국이 정책 대응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IG증권은 "일본은행이 엔화 강세를 저지하기 위해 자산매입 규모를 월 100억엔 더 늘릴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달러-엔 101엔대 후반에서 횡보세를 나타냈다. 증시 마감 무렵 달러-엔은 뉴욕장 대비 0.42엔 하락한 101.76엔을 기록했다.

종목별로는 미쓰이스미토모와 미쓰비시UFJ, 미즈호파이낸셜그룹이 1~3%의 하락률을 기록하고 노무라홀딩스는 6% 넘게 떨어지는 등 금융주가 약세를 이어갔다.

jhm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