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SK텔레콤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2012(Mobile Asia Expo, 이하 MAE)'에서 스마트월렛, LTE 글로벌 로밍, 근거리무선통신(NFC) 등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의 대표적 IT 행사인 MAE는 상하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새로운 모바일 시대'라는 주제로 열린다.

하성민 SKT 사장은 행사 개막 하루 전 열린 MAE 연계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이사회 회의에서 모바일 결제 관련 회의를 주재했으며, 발표는 김후종 SK플래닛 글로벌 테크 연구소장이 맡았다.

김 소장은 발표에서 "스마트월렛이란 모바일 카드 등의 결제 수단과 멤버십, 쿠폰을 통합한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정의한 뒤 "현재 한국에서는 50개 이상의 대형 가맹점과 160개의 브랜드, 8만개 이상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스마트월렛은 모바일 바우쳐 및 티켓 구매 서비스를 추가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항공사, 커피숍 등의 제휴 파트너 확대는 물론, 고객의 행동패턴 분석까지 기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은 이외에도 전 세계 이동통신사업자들을 대상으로 NFC, 로밍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SK텔레콤은 오는 6월 홍콩 CSL사와 세계 최초로 선보인 LTE 자동로밍 서비스 준비 과정의 노하우도 공개할 계획이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