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KT의 에코노베이션센터에서 지원한 애플리케션 '플로우잇'이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서 수여하는 '스마터 앱 챌린지 최우수앱'으로 선정됐다.

스마터 앱 챌린지는 가장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앱을 선정하는 행사다.

21일 KT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출품된 총 102개의 앱 가운데 플로우잇은 다른 2개의 앱과 함께 최우수 작품으로선정됐다.

플로우잇은 KT 에코노베이션센터의 벤처 지원 프로그램인 아키텍트 1기 멤버가 설립한 1인 기업 '에이팩토리가' 개발한 아이패드 전용 레스토랑 웹진 앱이다.

KT는 플로우잇의 이번 대회 출품을 위해 응모 제반사항 및 홍보를 지원했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장(전무)은 "앱 시그널링 문제 해결을 위한 KT의 노력이 이번 최우수 앱 선정으로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앱 개발 지원과 한중일 앱마켓 교류 프로젝트 등 해외 마켓 진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국내 앱 개발자들의 진출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알렉스 싱클레어 GSMA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한국의 최적화 기술과 플로우잇과 같은 개발 단계에서부터의 협력 모델에 대해 많은 글로벌 통신 사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