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김홍규 특파원 = 뉴욕유가는 뉴욕증시가 하락한 데다 미국 달러화가 유로화에 강세를 나타내 큰 폭으로 떨어졌다.

6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물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배럴당 2.77달러(3.2%)나 밀린 84.45달러에 마쳤다.

뉴욕 애널리스트들은 미 경제 둔화 우려와 유로존 부채 위기 재부각 우려로 뉴욕증시가 약세를 보였고 달러화가 유로화에 급락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금리인하와 양적완화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 둔화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유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미 노동부는 6월 비농업부문 고용이 8만명 늘어났고 실업률은 8.2%로 변화가 없었다고 발표했다.

다우존스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고용이 10만명 증가했을 것으로, 실업률은 8. 2%를 기록했을 것으로 각각 예상했다.

올해 1.4분기 월 평균 고용은 22만6천명 증가를 나타냈다. 반면 2.4분기에는 7만7천명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금융위기 이후 경기 회복을 주도했던 제조업부문의 고용이 부진한 모습을 보인 것이 큰 우려로 부각됐다.

제조업부문 고용은 1만1천명 늘어났다. 2분기 제조업부문 월간 평균 고용은 1만명 증가를 나타내 1분기의 4만1천명 증가를 대폭 밑돌았다.

kism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