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금융당국이 전 금융회사에 대통령 탄핵과 북한의 무력 도발,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와 관련해 금융보안을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13일 금융보안원을 방문해 금융권의 사이버 보안 위협요인과 대응방안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날 금융보안원에는 금융감독원을 비롯해 금융결제원, 코스콤, 주요 은행ㆍ증권ㆍ보험ㆍ카드사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CISO)가 함께해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인식을 공유했다.

금융보안원은 최근 복잡한 정세를 틈타 북한과 중국으로부터 디도스, 홈페이지 변조 등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금융권도 빈틈없는 대응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지난 9일 국내 기관·단체 대상 해킹시도 증가에 대응해 국가 사이버 위기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한 상태다.

정 부위원장은 "시국이 엄중함을 고려해 금융전산보안에 한층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작은 위협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자세로 철저하게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랜섬웨어 유포나 스마트폰 해킹,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디도스 공격 등 새로운 유형의 보안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신속하고 면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