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신한금융투자가 3가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이하 ISA) 수익률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냈다.

20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말 기준으로 신한금융투자가 운용하는 ISA 모델 포트폴리오(MP) 수익률(6개월)이 고위험 3.78%, 중위험 2.91%, 저위험 1.34%를 기록했다. 이는 ISA를 운용 중인 25개 은행과 증권사를 통틀어 3가지 유형 모두 1위에 오른 것이다.

특히, 신한금투의 중위험 MP 수익률(2.91%)은 25개 은행·증권사 평균 수익률 0.14%를 크게 압도했다. 고위험 MP 수익률(3.78%) 또한 은행·증권 평균 0.95% 수익률 대비 4배 높았다.

신한금융투자는 "우수한 성과의 원동력은 선제적으로 쌓아온 자산 배분형 랩의 운용 노하우"라며 "2014년부터 미래설계 랩을 운용하면서 펀드와 ETF를 활용한 운용 경험과 트랙 레코드(실적)를 쌓아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트폴리오 구성 및 리밸런싱 등 운용 전략은 상품 관련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상품전략위원회에서 수시로 논의해 결정하고 있다"며 "국민재산형성이라는 취지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용에 최선을 다해, 고객이 언제 가입하더라도 마음 편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