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디폴트 위기에 직면한 용산역세권개발사업의 자금일정에 숨통이 틔였다. 우정사업본부와의 소송에서 이겨 250억원대 승소금이 유입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다만 이번 승소금으로 버틸 수 있는 시점은 보름정도에 불과해, 이달말 다시 디폴트 우려가 불거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25일 드림허브PFV에 따르면 지난 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우정본부가 용산 철도부지를 4년이상 무단점유한데 따라 대한토지신탁(대토신)과 드림허브PFV에 각각 257억원과 187억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이에 대해 드림허브PFV는 어려운 자금사정을 고려해 항소여부를 떠나 우정본부에게 승소금을 먼저 가지급해달라고 요청했다.

우정본부는 지난 22일 항소를 결정하면서 대토신에만 257억원은 지급했다. 드림허브에겐 187억원을 주지않았다. 파산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토신은 철도부지 소유주인 드림허브PFV로부터 토지를 수탁받은 관리자에 불과하기 때문에 결국 대토신이 받은 승소금 257억원도 드림허브PFV의 몫이라고 설명했다.

대토신 업무담당자는 "우정본부로 받은 가지급금 257억원을 위탁자인 드림허브PFV로 넘기기 위해 실무진간 협의를 곧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내달 12일 금융이자비용(59억원) 납부기일을 앞두고 불거졌던 디폴트 우려는 잠시 쉬어가게됐다. 현재 드림허브PFV의 잔고는 10억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하지만 드림허브PFV는 내달 27일 다시 디폴트 고비를 맞을 수밖에 없는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드림허브PFV는 다음달 14일 자산담보부기업어음(ABCP) 이자 9억원과 18일 자산담보부증권(ABS) 이자 119억원이 도래한다. 또 27일에는 113억원의 ABCP 이자기일이다.

이에 따라 이날 출범하는 새정부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성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진단이 나오고있다.

지난 19일 진영 당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은 연합인포맥스와 만나 "새 정부가 출범하면 국토교통부의 주관 아래 코레일과 드림허브PFV, 서울시가 참여하는 협의자리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한바 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