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현대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20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올 뉴 위에동'을 출시했다.

이번 신차 발표회는 베이징과 광저우, 청두, 항저우, 시안, 정저우 등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지난 2008년 중국시장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위에동은 베이징현대에서 단일 차종으로 가장 많은 133만대의 실적을 냈다.

장원신 베이징현대 총경리(부사장)는 "이번에 출시하는 올 뉴 위에동은 C2 로우(low)차급 대응을 위해 개발한 중국 전용 차종이다"면서 "볼륨 모델로서 위상 구축을 통해 베이징현대의 대표 패밀리세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중국 C2 차급 시장은 지난해 674만대로 전년보다 9.2% 증가했다. 중국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이어 두 번째로 크다.

이 가운데 올 뉴 위에동이 속한 C2 로우급 시장은 142만대로 '장안포드 에스코트', '상기GM 카발리에' 등 합자사 차종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올 뉴 위에동의 전면부에는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됐다. 공간감과 개방감을 강조한 수평적 레이아웃에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센터페시아 설계로 편안하면서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올 뉴 위에동의 심장은 1.6MPI 엔진이다. 6단 변속기와 어울린다.

동급 최초로 차량자세 통합제어,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스마트 트렁크 및 스마트키, 주차 안내 장치 등이 달렸다.

현대차는 올 뉴 위에동을 통해 중국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다는 계획이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