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출시하고 음식 주문·배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가 올해 초 카카오톡의 진화 방향에 대해 공개한 이후 첫 번째로 도입하는 사업 모델로 쉽고 편리한 주문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현재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14개의 치킨, 피자, 버거, 한식 브랜드의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주문하기 플러스친구를 친구 추가하거나 더보기 탭의 '주문하기'를 누르면 된다. 원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플러스친구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결제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직접 결제(현금·카드) 등 다양한 수단을 지원한다. 결제 이후 매장 접수나 배달 출발 등 진행 과정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실시간 전달된다.





이 서비스의 운영은 카카오가 지난해 7월 지분 투자한 국내 1위 주문중개 플랫폼 기업 씨엔티테크가 맡는다. 씨엔티테크가 자체 개발한 통합형 포스 연동 시스템을 접목해 카카오톡으로 접수된 주문 내역을 인근 가맹점에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총괄하는 서준호 TF장은 "카카오톡으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주문 가능한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상반기 새로운 플러스친구를 정식 오픈하고 주문·구매·예약 등의 기능을 적용해 카카오톡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