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ED TV 국내출시 행사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QLED TV 국내 출시행사에서 가우디 성당을 찾았던 경험을 가장 먼저 꺼냈다.

김 사장은 21일 서울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열린 QLED TV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만약에 TV가 가우디 성당에서 제가 느꼈던 그 감정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면서 "자연 그대로 보는 것을 그대로 전달하는 TV가 최고의 TV"라고 말했다.

QLED TV가 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최고의 TV라는 것이다.

그는 그러면서 TV가 꺼져 있을 때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주면 좋겠다면서 "책을 읽을 때 잔잔한 배경 음악을 들려주고, 사진앨범, 때로는 나만의 갤러리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삼성이 그리는 TV의 미래는 여러분의 가정마다 공간의 제약 없이 필요한 곳 어디에나 설치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뤄 각각 개인에 맞는 맞춤의 경험을 선사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 Everywhere)'"라고 강조했다.

그는 "'나와서 하루 종일 화질 얘기하고 가겠구나'라고 생각하셨겠지만, 화질 그 이상의 것을 얘기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실제로 김 사장은 경쟁사인 LG전자가 삼성 QLED TV와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나노셀 TV보다 한 단계 낮은 기술이라고 평가한 것에 대해 묻자 "저희 제품 론칭을 대신 해준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정면 반박하지 않음으로써 화질 논쟁을 더 키우지 않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퀀텀닷 기반의 SUHD TV를 프리미엄 TV로 마케팅해왔다. 올해는 SUHD 대신 QLED를 출시한 것이다.

기술적인 면에서 향상된 부분을 묻는 말에 삼성전자 한종희 부사장은 "작년 SUHD TV에 비해 올해 퀀텀닷은 소자의 균일도를 이뤘다"면서 "메탈 성분을 추가해 나노 수를 균일하게 해 밝기와 색 표현력, 블랙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블루는 1.4나노, 그린과 레드는 4나노대, 6나노대로 편차를 줄였다는 얘기하고 똑같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8에 탑재될 예정인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와의 연동 전략에 대해서 김 사장은 "삼성전자는 모든 디바이스의 공통 플랫폼을 가지고 나갈 것"이라면서 "삼성전자만큼 많은 디바이스 가진 업체는 없는 걸로 안다. 이는 커다란 힘이 되고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V 생산라인을 미국에서 만들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서 김 사장은 "아직 결정된 사항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대비하고 있다"고만 덧붙였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