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노현우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 파키스탄 'IT파크 건립사업'에 7천600만달러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지원한다고 22일 공개했다.

IT파크 건립사업은 파키스탄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다. 랜드마크인 IT파크가 세워지면 IT분야 중소기업의 업무환경이 개선되고, 산학 협동 활성화와 기업 간 시너지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다.

또 파키스탄 IT 파크에 통신망·데이터센터 등 한국의 IT기술을 접목해 한국형 산업단지 모델이 만들어지면 한-파키스탄 양국의 협력관계도 더욱 증진될 것으로 전망됐다.

수은 관계자는 "파키스탄이 이번 사업을 모델로 향후 다수의 테크노단지를 건립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EDCF 지원이 우리 기업의 파키스탄 진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은 개발도상국의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경제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우리 정부가 관리·운용하는 경제원조 기금이다.







<장영훈 수은 경제협력본부장이(사진 오른쪽)이 지난 21일 파키스탄 이슬라바마드에서 타리크 마흐무드 파샤 파키스탄 재무부 차관을 만나 IT파크 건립사업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자료제공:수은>

hwr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