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진우 기자 =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미국의 출구전략 가능성 등 우리 경제의 불확실성이 여전하다며 적극적 경기 대응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현 부총리는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연구기관장 간담회에서 "우리 경제는 사상 유례가 없는 8분기 연속 0%대의 저성장 흐름이 지속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용증가세가 둔화하고 미약한 글로벌 수요와 엔화 불안 등으로 수출 증가세 역시 주춤한 모습"이라며 "1.4분기 성장률이 다소 반등했지만, 회복 모멘텀이 약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 등 과제도 산적해 있다"고 진단했다.

세계 경제 흐름에 대해서도 "신흥국과 미국, 유로존 간에 고르지 않은 성장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현 부총리는 이에따라 "하반기에는 이미 마련된 정책들이 계획에 따라 구체적인 실행으로 이어지도록 해 정책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정책 패키지 효과를 가시화하면서 저성장의 흐름을 끊는데 정책 역량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적극적인 경기 대응 노력을 지속하는 한편 대내외 리스크 요인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현 부총리는 "정책 노력을 바탕으로 가라앉은 경제 분위기를 되살려 민간의 활력을 제고시키면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