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편의점 CU(씨유)가 내달부터 독자 택배 서비스인 'CU포스트'를 선보인다.

CU(씨유) 관계자는 27일 "지난 2001년부터 타 편의점사들과 공동으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편의점 택배 서비스 규모가 점점 커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말 독자 법인 'BGF포스트'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택배 서비스는 전체 편의점의 94.2%가 운영하는 대표 생활서비스로, 월평균 이용 건수도 113만여 건에 달해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편의 서비스로 꼽혔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BGF포스트는 오는 1일부터 CU(씨유)의 독자 택배 서비스인 CU포스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CU포스트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500 마일리지 지급 혜택과 함께 택배 예약 시 500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최대 1천원까지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BGF리테일 김동현 생활서비스팀장은 "향후 택배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CU포스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생활 문화 복합공간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