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프로야구 개막에 앞서 통신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실시간 기능을 탑재한 앱으로 야구팬 시선 끌기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28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6대 핵심 기능과 야구 정보를 담은 'U+프로야구'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득점장면 돌려보기,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투수 전력분석,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재생 등 특화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야구 전문가 허구연 해설위원의 주간 경기 전망과 관전평을 함께 제공해 프로야구를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LG유플러스는 앱 출시와 함께 고객들이 데이터 걱정 없이 야구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KBO 리그 평균 경기 시간(약 3시간 21분)에 맞춰 부가서비스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는 등 혜택도 강화한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 동안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3시간 데이터 프리'의 경우 1시간을 추가로 더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요금은 1회 기준 1천100원이다.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꿀팁 마음껏팩(월 8천800원)'의 데이터 제공량 역시 3GB에서 4GB로 늘렸다.

아울러 경쟁사보다 2배 빠른 LTE 기반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전국에 구축해 어디서나 'U+프로야구'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미디어플랫폼서비스사업부장(상무)은 "국내 최초로 득점장면을 바로 돌려 보고 광고 없이 최대 5경기를 동시 시청하는 기능을 'U+프로야구' 앱에 도입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으로 최고의 프로야구 앱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