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영국 보험업체인 스탠더드 라이프가 홍콩사업부인 스탠더드 라이프 아시아를 중국과의 합작회사에 매각했다.

29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스탠더드 라이프는 홍콩 사업부를 중국과의 합작회사인 '헝안 스탠더드 라이프 보험 회사(Heng An Standard Life Insurance Company)'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스탠더드 라이프는 해당 거래는 홍콩과 중국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에는 약 18개월의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다.

거래 규모는 승인이 완료된 후 결정될 예정이며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헝안 스탠더드 라이프 보험은 스탠더드 라이프와 톈진 TEDA 인터내셔널 홀딩 그룹이 50대 50으로 투자한 합작회사다.

중국 본토 기업들은 지난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홍콩 보험상품에 총 489억 홍콩달러(약 7조 원)를 투자했다.

찬 킨 포 홍콩 보험 전문 변호사는 "본토인들은 홍콩 보험사들이 더 많은 종류의 상품을 제공하고 보험을 홍콩달러나 미 달러로 결제할 수 있어 위안화 절하 위험을 헤지하는 데 도움이 돼 홍콩 보험을 산다"고 말했다.

그는 "신용카드를 이용해 본토인들의 보험 구매를 금지한 최근 중국 당국의 조치는 (홍콩 보험업에) 별다른 타격을 주지 못한다"라며 "이미 본토인들이 보험금을 낼 자금을 홍콩에 예치해두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ys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