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동부화재와 KB손해보험이 모바일에서 지문, 홍채 등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서비스를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등의 방식 대신 생체인증만으로도 보험료 계산, 보험계약 체결,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등을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바이오 인증 플랫폼(삼성패스) 서비스를 활용한 것으로 사용자가 삼성패스 제휴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생체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된다.

삼성 갤럭시 S8, S8+, S7, 노트5, S6 사용자면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S8 이전 출시 기종은 지문 인증만 가능하다.

국내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한 생채 기반 공인인증서와 호환이 가능한 플랫폼 적용으로 보안성 역시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동부화재 다이렉트 내 삼성패스 생체인증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모바일 기반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모바일 다이렉트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B손보 관계자는 "향후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사내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생체인증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