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국내 대표 독립법인대리점(GA) 에이플러스에셋이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카이레이크 인베스트먼트와 주식매매 계약 등을 포함한 500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스카이레이크(일명 진대제 펀드)는 한국의 대표적 사모펀드 중 하나로 IT와 제조업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25일 에이플러스에셋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회사 가치와 비전을 높게 평가해 이뤄졌다. 3년 내 상장을 목표로 하는 에이플러스에셋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재무구조와 대외 공신력 차원에서 더 유리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

특히 투자 계약을 통해 스카이레이크의 강점인 IT 기술과 에이플러스에셋이 지닌 보험 빅데이터, 판매 노하우를 접목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 상품개발 등 인슈테크(Insu-Tech) 사업 진출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에이플러스에셋은 지난 2007년에 설립돼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GA로 성장했다.

국내 34개 생·손사와 업무 제휴를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세무, 투자, 위험보장 등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전국 100여개 지점, 4천여명의 설계사를 보유하고 있다.

스카이레이크는 에이플러스에셋을 지주회사로 해 에이플러스그룹 각 계열사에 함께 투자했다.

에이플러스에셋의 계열사로는 효담상조, 셀뱅킹 등 토탈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A+라이프', 종합부동산 컨설팅 회사 'A+리얼티', 차별화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AAI헬스케어', 대출판매전문회사 'A+모기지' 등이 있다.

에이플러스그룹은 지난해 매출 2천349억, 당기순이익 87억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