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롯데마트가 27일 서울 상권의 최대 격전지인 영등포에 '롯데마트 서울양평점' 오픈한다.

롯데마트가 서울 지역에 단독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12년만으로 반경 3km 안팎에 대형마트 10여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영등포 지역에서 진검승부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26일 영등포구 양평동에 매장면적 1만3천775㎡ 지하 2층 ~ 지상 8층 규모 단독 건물에 서울양평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가 서울 지역 내 매장면적 1만㎡ 이상의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지난 2005년 6월, 구로점 오픈 이후 처음이다.

이처럼 대규모 단독 매장 형태로 진출하는 까닭은 인구 밀도가 높은 전략적 요충지인 서울 지역에서의 점포 수 확대가 중요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현재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 3개점을 포함해 서울 지역 내 경쟁사보다 다소 적은 15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경쟁이 치열한 지역인 만큼 롯데마트 양평점은 대형마트의 가장 중요한 공간인 1층을 도심 속 숲 공간으로 꾸며 한 개 층 전체를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차별화했다.





정문을 통해 1층으로 들어서면 매장 전체가 나무, 담쟁이덩굴 등으로 둘러싸인 공간을 만나게 된다. 중앙에 자리 잡은 계단형 좌석은 바닥 높이를 다양하게 구성해 자유롭게 앉아 스크린에 비치는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매장 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도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이 가지는 특색이다.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수산 매장의 수족관과 함께 설치된 '클린 클라스 스테이션'에서는 회를 뜨거나 참치 해체 작업 등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같은 층에 있는 축산 매장에서는 기존 대형마트의 '원물 위주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스테이크에 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도 진행된다.

가공식품 매장에서는 시리얼 전문존, 코코넛존 등 기존 대형마트에선 운영하지 않는 카테고리존도 운영된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서울 양평점은 쇼핑도 일로 여기게 된 상황을 극복하고자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재창조하는 것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고객이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