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거의 5년 만에 회사채시장을 찾은 LG화학이 수요예측 '흥행'에 역대 최대 규모인 8천억원의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LG화학은 지난 12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천억원 규모의 회사채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1조7천700억원의 주문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 수요예측 제도가 도입된 이후 최대치로, 올해 초 현대제철이 기록한 1조4천300억원을 넘어서는 규모다.

이에 LG화학은 3천억원을 증액해 총 8천억원의 회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증액은 중·장기물을 중심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단기물인 3년물을 1천200억원 발행하고, 차입 구조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5년물과 7년물을 각각 4천억원, 2천800억원 찍기로 했다.

아울러 LG화학은 금리 측면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수요가 대거 몰리면서 발행금리는 개별민평금리 대비 0.02%~0.05% 낮은 수준으로 확정됐다. 확정금리는 오는 18일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정호영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은 "이번 회사채의 성공적인 발행은 LG화학이 최근 탄탄한 실적 흐름을 이어온 데다 미래 성장성 측면에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며 "재무건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화학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미래 성장기반 확충을 위한 국내외 생산시설 확장 ▲글로벌 차입구조 안정화를 위한 단기차입금 상환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