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HDC신라면세점이 지난해 문을 연 신규면세점 중 최초로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HDC신라면세점은 16일 지난 1분기 1천477억5천900만원의 매출과 11억500만원의 영업이익, 11억2천5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둬 신규면세점 중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로 매출은 321.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을 이뤘다.

지난 2016년 누계로 3천975억원의 매출과 209억원의 영업 적자를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올해에는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HDC신라는 올해 7천5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면세점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확보해 신규면세점 중 가장 먼저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3월 중순 이후 중국 관광객 절벽이 본격화하며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HDC신라의 최대 강점인 쇼핑·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J CGV와 함께 '복합 한류 타운'을 건설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와 하드웨어 확보에 나서 큰 폭의 관광객 유입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 만큼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견실한 경영 체계가 유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