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SK그룹의 석유화학 계열사인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차이나 플라스 2017'에 동반 참석해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 2017'은 독일의 케이-페어(K-Fair), 미국 NPE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고무 산업 전시회로 꼽힌다.





이날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행사장 주요 동선 중심부에 역대 가장 최대 규모의 부스를 열고, 중국 전통 놀이문화인 유객판(留客板)의 이미지를 차용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중국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내·외장재 적용 소재를 비롯해 생활 전반에 숨겨진 포장 소재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했다.

SK종합화학은 오토모티브(Automotive), 패키징(Packaging)·리빙(Living)존을 운영하며 2010년 독자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고성능 폴리에틸렌인 '넥슬렌'과 합성고무(EPDM) 등을 소개했다.

SK케미칼은 차량 내장재용 PETG복합재와 차량용 PCT 커넥터를 중국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차이나플라스를 통해 중국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에틸렌, 벤젠, 파라자일렌 등 주요 제품군의 시황 호조로 국내 화학사들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맞춰나가는 '마케팅 컴퍼니'로의 체질 개선을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SK종합화학은 국내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기술지원개발센터(TS&D)를 설립, 현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의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계 최대의 석유화학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의미다.

앞서 SK종합화학은 지난해 초 실질적 본사를 중국 상해 사무소로 옮기고, 중국 중심의 화학사업 성장 가속에 강한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전일 부스를 찾은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이번 행사가 향후 중국 중심의 고객 친화적 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이 돼, 현지 고객 확보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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