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소셜커머스 티몬은 18일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플라이트그래프는 항공 예약의 혁신을 위해 설립된 항공 예약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지난 3년간의 연구를 토대로 더 싸고, 다양한 여행지를 거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개발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찾아낸 최적의 항공 예약 기록 10만건을 기반으로 가격과 경유지 등의 조건을 최적화해서 여행자가 원하는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항공권 검색 고수들이 찾아놓은 황금 노선을 따라서 예약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인 팔로우온(FOLLOW ON)도 플라이트그래프만의 독특한 서비스이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팔로우온을 클릭하면 세계지도가 펼쳐진다. 세계지도에서 원하는 해외여행 목적지를 누르면 다른 사람이 예약한 항공권의 여정과 예약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플라이트그래프가 보유한 항공권 큐레이팅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매우 드문 기술"이라며 "티몬은 직항 항공권은 물론 다구간 항공권에서도 자유여행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