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롯데자산개발이 서울 충정로 2030 역세권 청년주택의 임대운영을 맡는다.

롯데자산개발은 18일 충정로 청년주택 시행사인 원석디앤씨와 마스터리스(책임임차계약)을 체결했다고 공개했다. 계약완공 후 8년간 임대운영을 담당한다.

충정로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3가 72-1외 7필지 연면적 3만5천여㎡에 들어서는 주거시설 499세대와 상업시설 2천여㎡다. 지하 6층~지상 26층 2개동 규모로 오는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대학생,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층에 임대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서울시 정책사업이다.

롯데자산개발은 1~2인 가구를 염두에 두고 계열그룹인 롯데의 유통, 카드, 캐피탈 등과 접목한 통합 주거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24시간 콜센터 운영, 냉장고, 침대, 소형가전 렌털 서비스, 세대별 청소, 세대별 창고, 코인 세탁기 운영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올 하반기 주택임대사업 관련 브랜드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자산개발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인근에도 연면적 2만5천여㎡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18층의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 등 400여실, 상업시설 530㎡를 총괄 임대 운영할 예정이다. 올 연말 완공 예정이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